본문 바로가기
하루 중국어

[하루중국어] #18 지금 몇 시입니까?

by 쫑궈 2020. 9. 20.

안녕하세요:-] 쫑궈입니다!!

 

벌써 일요일이네요,,

마지막 주말은 늦잠이 진리죠..ㅋㅋㅋ

그래서 오늘 포스팅이 살짝 늦었네요😅

 

평상시에

'지금 몇 시야?' 라는 말

자주 하지 않나요?

 

저는 정말 자주 쓰는 표현인데요!

 

특히 아침에 준비하느라 바쁠 때

가족에게 자주 물어보곤 한답니다 ㅋㅋ

 

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살면서

정말 많이 사용하는 이 표현에 대해서

배워볼까 합니다~

바로 시작해봅시다!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의 문장!

 

现在几点?

Xiànzài jǐ diǎn?

시엔짜이 지 디엔?

지금 몇 시입니까?

 

 

 

 

 

오늘 배운 문장에서 익숙한 단어는

하나 있는 것 같아요:)

 

다들 기억하시나요?👀

 

제가 [하루중국어] #15 편에서

기억해두시면 좋을 단어에

几[jǐ]를 적어 놨었죠❗

 

시간을 묻는 표현에도

이 단어가 쓰이네요! ㅎㅎ

이 단어 기억하신 분들!

真棒👍

 

오늘 시간을 물어봤으니까

다음 포스팅에서 

몇 시인지 대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

공부할거에요 ㅎㅎ (예고><)

 

그럼 내일 또 만나요~

 

再见👋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