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하루 중국어

[하루중국어] #17 쌀쌀하네요

by 쫑궈 2020. 9. 19.

안녕하세요:-) 쫑궈입니다!!

좋은 아침입니다!
아침에 눈을 뜨는데
밖이 많이 쌀쌀한지
방이 서늘하게만 느껴지네요🍂

그래서 더욱
침대에서 벗어나기
싫어지는 것 같아요 ㅜㅜ

특히 이런 생각은
날씨가 극도로 추워진
겨울에 더 많이 하게 되죠,,
(이불 밖은 위험해!)

날씨가 추워지는 것에 맞춰서
슬슬 옷장 깊숙히에 있는 가디건을
꺼낼 준비를 해야겠어요 ㅎㅎ

그리고! 중요한 말!
점점 일교차가 심해지고 있는데요🌬
코로나로 힘든 시기에
환절기인 만큼
부디 건강 관리 각별히 하시길 바랄게요❗️
특히, 감기에 더욱 조심해야겠죠?


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만큼
중국어로
‘밖이 조금 쌀쌀하네요’ 라는
표현은 배워볼까 해요😊

생각보다 문장이 단순해서
쉽게 배우실 수 있을거에요!
바로 배우러 가볼까요?





오늘의 문장!

外面有点凉。
Wàimiàn yǒudiǎn liáng.

와이미엔 요우디엔 량.
밖이 조금 쌀쌀하네요.





오늘 이 표현 하나로
새로운 단어를 무려 3개나 습득했어요!

지금까지 배워온 표현들이
하나도 나오지 않아서
중국어를 처음 하는 입장에서
조금 어렵게 느껴지셨을 수도 있겠네요😅

그래도 중간에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구
끈기와 열정을 가지고
학습해봐요 ㅎㅎ

끝으로, 오늘 배운 이 문장은
날씨가 쌀쌀해질 때
자주 쓰이게 될
유용한 문장이라고 생각해요💨🍂

그럼 내일 또 만나요~

再见👋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