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하루 중국어

[하루중국어] #16 죄송합니다

by 쫑궈 2020. 9. 18.

안녕하세요:-) 쫑궈입니다!!

 

여러분 드디어 금요일이네요!!🔥🔥

 

보통 금요일 아침은

오늘만 하루만 버티면 주말이다!!

라는 생각으로 시작하지 않나요?

(저는 그래요^_^)

 

당장 내일이 주말이니까

오늘 하루도 힘내봅시다 ㅎㅎ

加油💪

 

제가 방금 쓴 표현 기억하시죠❗❓

기억하면 정말 잘하신거에요!

(你真棒!)

 

설마 이모티콘만 보고

짐작해서 맞추신건 아니죠??

 

전 여러분을 믿겠어요!! ㅎㅎ

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죠!

 

어제 제가 [하루단어]를

꽤 늦은 시간대에 포스팅 했어요😅

 

그래서 죄송한 마음을 가졌는데요..ㅎ

그런 의미에서(?) 오늘 배울 문장을

'죄송합니다'로 정했답니다 ㅋㅋㅋ

 

어제 있었던 일로 오늘의 주제가

바로 정해졌네요🤣🤣

 

이 표현은...

정말 기본적인 표현으로

언제 어디서든 자주 쓰이는 표현이잖아요~!

그러니까 오늘 제대로 암기해 놓자구요!!

 

바로 시작해볼까요?

 

 

 

오늘의 문장!

 

对不起

duìbuqǐ

뚜이부치

죄송합니다

 

 

 

정말 어제의 죄송함을 담아

적어보았습니다 (헤헤)

 

그래도 여러분 모두가 너그럽게

넘어가 주셨으리라 생각해요💛

 

앞으로 🍎(사과)해야 할 일이 생기면

이 표현을 쓰면 되겠죠?

 

그럼 내일 또 만나요~

 

再见👋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