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하루 중국어

[하루중국어] #24 오늘 뭐 해요?

by 쫑궈 2020. 9. 26.

안녕하세요;-] 쫑궈입니다!!

 

드디어 기다리던 토요일이네요~ㅋㅋ

주말만큼은 늦잠을 잘 수 있어서

행복하네요 ㅜㅜㅜ

이대로 시간이 멈췄으면 하네요,,😅

 

요즘 날씨도 선선해지고~

하늘도 너무 예쁜데요~!

여러분 

오늘 뭐 하세요? ㅎㅎ

 

집에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네요 ㅜㅜ

 

코로나만 아니었으면

지금 같은 시기가

놀러가기 딱 좋은 날씬데 말이죠 ㅡㅡ;;

 

답답한 마음 조금만 더 참고

사회적 거리두기 잘 실천해보도록 해요~

 

저는 오늘

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..

동네 주변을 돌아다니면서

가벼운 산책을 할까 합니다~

산책을 다녀온 뒤엔

떡볶이도 시켜먹고..ㅋㅋㅋ

(우리나라는 배달의 민족이잖아요 ㅎ)

 

제가 오늘 포스팅을

이렇게 시작하는데에는

다 이유가 있죠~😊

 

바로 오늘 배울 내용이기 때문이죠!

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?

 

 

 

 

오늘의 문장!

 

今天做什么?

Jīntiān zuò shénme?

진티엔 쭈오 션머?

오늘 뭐 해요?

 

 

 

 

 

오늘 문장에서 처음 보는 단어는

바로 바로 바로~!~!~!

'做' 이거 네요 ^0^

 

'做''쭈오'라고 읽고

'하다'라는 뜻이에요:)

 

오늘 문장도 쉽죠? ㅎㅎ

전에 배웠던 단어들이

보이니까 익숙하기도 할거에요~

 

 

그럼 다시 질문할게요!

 

 

今天做什么?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