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하루 중국어

[하루중국어] #21 어떤 음악 좋아하세요?

by 쫑궈 2020. 9. 23.

안녕하세요:D 쫑궈입니다!!

 

오늘은 음악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..

 

여러분 혹시 음악 좋아하시나요?

좋아하신다면 어떤 음악을 좋아하시나요?

 

저는 요즘 음악을 자주 들어요🎶

특히 저는 머릿속이 복잡할 때

아무 생각 없이 듣는 것을 좋아해요@'_'@

 

음악은 일상에 지친 저에게

삶의 위안이 될 때가

정말 많은 것 같아요☺

 

저는 주로 발라드나 인디음악

또는 잔잔한 팝송과 같은

부드럽고 잔잔한 음악을

즐겨 듣는 편이에요~

 

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간이

아침이지만

활기찬 음악보다는

잔잔한 음악을 듣고 있죠ㅋㅋㅋ

 

그렇다고 신나는 곡을 싫어하는 것은

절대 아니랍니다~ 헤헤

저는 신나는 곡은 여행을 떠날 때

듣기 좋은 것 같아요~

 

혹시 여러분들 중에

새벽감성? 뿜뿜하는 좋은 음악을

알고있는 분이 계신다면

저에게 추천해주세요~! ㅎㅎ

 

오늘 이렇게 음악에 관해서

포스팅을 시작했는데요!

모두 짐작하셨죠? ㅋㅋ

 

네, 맞아요!

바로 오늘의 주제가

어떤 음악을 좋아하는지

묻는 것이거든요~

 

그럼 바로 시작해봅시다!

 

 

 

 

오늘의 문장!

 

你喜欢什么音乐?

Nǐ xǐhuan shénme yīnyuè?

니 시환 션머 인위에?

어떤 음악을 좋아하세요?

 

 

 

 

오늘 포스팅으로 

새로운 단어 두 개를

습득하셨네요 ㅎㅎ

 

'喜欢''좋아하다'라는 뜻으로

'시환'이라고 읽어요~

 

저는 이 단어를 중국 드라마에서

자주 들어본 것 같아요!

我喜欢你。(워 시환 니)

이 표현인데요!

'나는 너를 좋아해'라는 뜻입니다😍

듣기만 해도 설레네요><

 

그리고 '音乐' 이 단어는

처음 보네요👀

바로 '음악'이라는 뜻이고

'인위'라고 읽습니다~

 

 

오늘 문장은 

문장 구조가 어렵지도 않고

발음하기 어려운 단어들도

없는 것 같아요 ^_^

그렇지 않나요? ㅎㅎ

 

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내일 또 만나요~

 

再见👋

 

 

댓글